생활정보

게임소개 : 전염병 주식회사

룰루 쭌 2020. 3. 17. 12: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 소개를 하려구요.

제가 게임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요새 코로나때문에 난리가 났는데.

이 시국에 제가 전에 잠깐 했던 게임이 생각났습니다.

 

바로 "전염병 주식회사"

 

바이러스 입장에서 전 세계를 감염시키는 입장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고,

인간들은 항체 및 백신을 개발하여 이를 막는 게임입니다.

전 세계를 감염시키는 것이 참 쉽지 않은 게임이지만,

바이러스의 놀라운 확산 속도를 보면, 게임이지만 바이러스가 무섭구나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제가 무슨 사례를 받거나, 게임을 권장하려고 이 글을 쓰는 것은 아니니

절대 오해는 하지 마시구요.

이런 게임도 있구나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Plague Inc.

 

게임의 대략적인 소개는 하기와 같습니다.

 

2012년 영국의 게임 제작자 제임스 본(James Vaughan)에서 개발하고 Miniclip을 통해 유통중인 iOS안드로이드 시뮬레이션 게임. IGN에서 2012년 시뮬레이션 부분 GOTY를 받았다. 다운로드 수가 iOS와 안드로이드를 합쳐 5000만 건을 넘을 정도로 흥행하였으며, 꾸준한 업데이트 덕분에 꾸준히 아이튠즈 최상위권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유저는 무료 다운이 가능하나 풀 버전으로 확장하기 위해서는 0.99$의 결제가 필요하다. 전체적으로 업데이트는 IOS에서 선행 업데이트된 뒤 안드로이드로 넘어오는 편.

한글 번역은 전염병 주식회사인 덕에, 그 이름이 한국 게이머에게는 더 친숙하기도 하다.

몇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다. 신경기생충, 좀비 바이러스, 그리고 미국의 CDC와 연계한 CDC 업데이트, 2013년 말 진행된 시나리오 모드, 2014년 4월 말 진행된 시나리오 추가, 치트 질병의 속성화, 메가 어려움 난이도, 2014년 7월에 추가된 유인원 바이러스가 그것이다. PC에서 먼저 구현된 커스텀 시나리오도 드디어 모바일로 구현되긴 했으나 제한이 있고 이를 풀려면 돈을 내야 한다. 2016년 11월에 섀도 전염병이 추가되었다.

이후에도 시나리오 등을 주기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진정되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편안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