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소개

아무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마케팅-[남궁은 지음]

룰루 쭌 2018. 10. 14.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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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이용 방법이 네이버 블로그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어 아쉬움.

티스토리에 대한 방법도 있으면 좋았을 것을..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4가지 요소


1. 명확한 콘셉트


2.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자


3. 타깃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자


4. 고객의 긍정적인 후기를 양성하자


검색 최적화 지수 높이는 글쓰기 방법


1. 포스트 제목과 본문, 태그에 꼭 키워드르 입력하기

   포스트 제목에는 검색되고자 하는 키워드를 조합애 적어줍니다.

   보통 제일 중요한 키워드를 제목 앞부분에 적을수록 유리함.

   본문에도 관련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넣어 주어야 검색 관련 정확도가 높아짐.


2. 사진과 텍스트를 충분히 넣기

   사용자 입장에서 키워드나 주제에 관한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을 정도면 충분함.

   양질의 포스트를 작성하기 위해서 적어도 사진은 10장 이상, 텍스트는 사진 사이사이에 3줄 이상

   쓰는 연습을 해봅시다.


3. 평소에 포스트 작성을 위한 사진을 많이 찍어두기


4. 동영상 콘텐츠 활용하기

   동영상은 사진이나 텍스트로 설명하기 어려운 것을 쉽게 설명할 수 있음.

   또 감상하는데 시간도 소요되기 때문에, 체류 시간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됨.


5. 진정성 있는 소통 활동하기

   공감, 댓글, 스크랩은 포스트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을 보여주는 요소임.

   소통 활동이 활발한 블로그의 경우 그렇지 않은 블로그보다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되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블로그가 빠르게 활성화 되기도 함.

  

   블로그의 소통지수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먼저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찾아가서

   공감, 댓글과 같은 소통 활동을 하는 것임.

   그러면 그중의 일부 블로거들이 내 블로그에 찾아와 같이 소통 활동을 시작합니다.


6. 정기적으로 꾸준하게 포스트 올리기

   양질의 포스트를 작성한다 하더라도 글을 꾸준히 올리지 않으면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지 않습니다.

   초반에는 적어도 일주일에 3~4번 이상 올리도록 합니다.

   블로그에 포스트가 쌓이면서 누적 방문자 수가 많아지고, 포스트에 대한 반응이 쌓이기 시작하면

   전체적인 블로그 지수도 높아져 검색 상위 노출이 유리해집니다.


블로그에 어떤 글을 써야할까?


1. 인간미 있는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

   공감할 수 있는 개인의 이야기나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상적인 이야기들


2. 전문가적인 일상과 가치를 공유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 고객과의 만남 등

   전문가로 살아가는 이야기 등

   이런 포스트를 통해서 운영자의 생각이나 신념, 회사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 등을

   자연스럽게 고객과 공유


3. 고객과의 에피소드 같은 생생한 후기를 올리자

   고객들은 다른 사용자의 후기를 보며 구매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고객과 직접 대면하거나, 맞춤형 제품처럼 커뮤니케이션을 많이 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라면

   후기 콘텐츠가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고객이 궁금해하는 유용한 정보를 올리자

   고객들은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해 여러 정보들을 검색하다가 

   우리 블로그에 유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객들이 쉽게 유입될 수 있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이나 

   전문가로서 알고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꾸준히 올립시다.


5. 독창성 있는 나만의 글을 올리자

   다른 브롤그나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사해서 쓰지 말고, 자신이 직접 창작한 글을 올립시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자료보다는 우리 블로그에서만 알려주는 정보와 콘텐츠를 올릴 때

   고객들이 호응해주고, 검색에도 잘 노출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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